민원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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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을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전남지방경찰청을 방문하시면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현관에 안내 경찰관을 배치하여 방문하시는 모든 분을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하실 경우 후문 방면 주차장 4면을 확보, 주차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하여 도우미벨, 휠체어, 점자유도블럭 등을 설치하여 편하게 활동하시도록 하겠습니다.
서류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노약자, 장애인 또는 민원인의 요청시 대서를 해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복사기 등 사무용품을 민원실에 비치하여 제공하겠습니다.

민원처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민원처리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해당부서에 전달하고 처리기간 준수여부, 관련기관 협의, 처리결과 통보, 불가민원 대안제시 여부 등 종결시까지 성실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신청 후 2회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전 경찰관서 민원실에 근거리 통신망(LAN)을 연결하여 각종 민원서류의 발급 요청시 전국 어느 곳이나 관할 구분없이 즉석에서 "원스톱 민원서비스" 를 제공받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 ※ '05년 8월부터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가까운 지구대에서도 발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습니다.
각종 민원의 처리결과는 처리와 동시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고 지연되는 경우 중간통지를 하겠으며, 불가능한 민원은 자세한 설명으로 대안을 제시하여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 04년 7월부터 경찰민원관련 진행과정 및 결과를 핸드폰 문자 메세지를 통해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실명제를 도입 담당자의 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 전남청 홈페이지에 「경찰민원 도우미」 컨텐츠 개설하여 민원업무 담당자의 사진, 부서, 성명을 게재하고 직접 민원업무를 홍보하고 상담하는 투명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민원, FAX, PC 등을 이용한 민원도 방문민원과 같이 처리하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감사합니다』라고 인사 후 소속·계급·성명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할 경우는 한번의 전화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해당과에 문의 후 답변 또는 해당 과에 신속히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민원 접수시는 3일안에 답변, 처리하여 민원인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접수처리안내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신청방법 처리기관
용역경비업 허가신청 15 일 방문·우편 지방경찰청
총포·도검·화약류·분사기·전자충격기 ·석궁판매업 허가신청 10 일 방문·우편 지방경찰청
총포 등 소지허가 신청
권총·소총·엽총
공기총, 산업용총, 가스발사총,도검분사기, 전자충격기, 석궁
10 일7 일 방문·우편 지방경찰청경 찰 서
화약류 사용 허가 신청 7 일 방문·우편 경 찰 서
고소·고발 60 일 구두·서면 경찰관서
진정·탄원 30 일 구두·서면 경찰관서
수사관련 질의 7 일 구두·서면 경찰관서
변호인 참여신청 질의 즉시 서면 경찰관서
군 운전면허증의 일반면허증 갱신교부 1 일 방문 면허시험장
국제운전면허증 교부 즉시(15 일) 방문 면허시험장(경 찰 서)
적성검사 즉시(15 일) 방문·우편 면허시험장(경 찰 서)
운전면허증 신규 교부 3 일 방문·우편 면허시험장(경 찰 서)
운전면허증 재교부 즉시(15 일) 방문·우편 면허시험장(경 찰 서)
긴급자동차 지정신청 5 일 방문·우편 지방경찰청
운전경력증명서 발급신청 즉시(15 일) 방문·우편 면허시험장경 찰 서
청문감사관 면담신청 즉시(15 일) 구 두 지방경찰청경 찰 서

잘못된 업무처리는 즉시 바로잡겠습니다.

지적해 주신 불편·불만을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편이나 불만이 있을 경우 경찰관서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전남지방경찰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hn.jnpolice.go.kr) 등으로 연락 주시면 잘못된 부분을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부주의·실수 등으로 인하여 업무처리가 잘못되었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잘못과 사과의 뜻을 담은 서신을 보내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친절·신속·공정치 못한 해당 공무원에 대해서는 상응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평가는 겸손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여러분의 평가는 겸손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주민여러분께서 제공받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공표하고 미흡한 사례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아래 사항에 대하여 적극 참여해 주십시요.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 부당한 대우, 불친절한 사례
경찰관의 부조리, 위법, 비위행위
경찰관의 청렴, 성실, 친절한 모범사례
경찰행정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개선 사항
인터넷 및 민원실 연락처
전화 : 062)222-2412, FAX : 062)223-0112
인터넷 : http://hn.jnpolice.go.kr
민원 부조리 신고 창구 : 감사담당관실
전화 : 062)222-0334, FAX : 062)223-0112
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저희 전남경찰 민원담당 경찰관은 민원인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다음 사항에 대해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민원처리 중 불편하시거나 지연처리 사례 있을 시 알려주시면 즉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2. 익명이나 가명 민원은 법규상 처리할 수 없으며, 신청시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민원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경찰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에 대해서도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4. 민원실 경찰 공무원은 항상 국민을 위한 경찰임을 명심하고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