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열정과 변화’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생안전골든벨!
작성자 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3-04-30 조회수 680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7145.JPG   
□ 구례경찰서(서장 김 균)는
○ 지난 27일, 교육청 및 구례청년회의소와 공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건전한 환경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범죄예방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날 행사는 ‘열정과 변화’를 모토로 구례 학생안전사회를 염원하는 성격의 행사로 기획되어 학교폭력·성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범죄예방교실과 더불어 학생안전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가 함께 학생안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한 자리였다는데 그 뜻을 더했다.
○ 한편, 식전 행사로 진행된 전남지방경찰청 홍보단의 마술쇼, 치어리딩 등의 공연은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국민 행복시대를 여는 치안 수호자로서의 경찰 이미지를 보여주었고, 최후의 1인을 가늠하는 골든벨 대회에서는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4대 사회악이란 무엇인가?” 라는 마지막 문제에 구례북초교 6학년 김00 학생이 정답을 맞추며 골든벨을 울렸다.
○ 김 균 서장은 “이번 골든벨 대회는 지역사회가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스스로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자평하며 향후 학교폭력 근절 공감대 형성 차원의 문화콘텐츠를 적극 개발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마음 놓고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선도적 치안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