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경,학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명예경찰&명예교사 합동 위촉식 개최
작성자 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2-05-31 조회수 496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2592.jpg  첨부파일 IMG_2599.jpg  첨부파일 IMG_2608.jpg   
□ 구례경찰서(서장 곽순기)는
○ 5. 31.(목) 16:00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경찰서장,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警․學 협력체계 강화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 생활지도교사 16명에 대해 명예경찰로 위촉하는 한편, 관내 17개 학교 각 학교전담경찰관 17명을 명예교사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 이번 ‘명예경찰․명예교사 합동 위촉식’은 학교폭력에 있어 보다 촘촘하고 지속 가능한 대응과 근본적인 학교폭력 해결을 위해 교사의 학생지도 역량 강화 및 교권확립의 선행과 명예교사로서의 역할기능 강조를 필요로 함에 따라 행사를 갖게 되었다.

○ 이날 각급 학교 생활지도교사를 명예경찰로 위촉함에 따라 지난 2월부터 구례경찰서가 전국 최초로 학교 명예담임교사인 ‘1학급 안전드림폴’제도를 운영한 것과 더불어 명예경찰-명예교사 간 상호 역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교폭력근절 및 학생안전사회 구현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였다.

○ 새롭게 명예경찰로 위촉된 교사들은 ‘명예경사’로 임명되며 학교폭력 예방에서부터 사후 대책에 이르기 까지 명예교사인 ‘1학급 안전드림폴’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한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학교폭력 제로화’를 위해 앞장서기로 하였다.

○ 곽순기 서장은 이날 명예경찰로 위촉된 교사들에게 "우리 모두의 당면과제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교사와 경찰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