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청장, 지체장애인 인명구조 민간인 공로 치하
작성자 구례경찰서 등록일 2012-08-06 조회수 1423
첨부파일  

 


 


전남청장, 지체장애인 인명구조 민간인 공로 치하

- 민간협력 국민중심 감성 치안활동 전개에 따른 감사장 수여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안재경)은

○ 8. 4. 구례군 산동면에 거주하는 지체장애인 전○○(남, 75세)가 귀가하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한 후 익일 새벽까지 경찰 및 마을주민들이 합동으로 밤샘 수색을 펼친 가운데,


 


 


○ 산속에서 다리를 다쳐 쓰러져 있는 미귀가자를 발견한 후 즉시 병원에 후송하여 안전하게 인명을 구조한 마을주민 안○○(남, 69세)에게 공로를 치하하고 민․경 협력치안 활동을 펼쳐 지역민들에게 귀감이 되어준 것을 감사한다는 뜻을 전했다.


 


 


○ 특히 이번 인명구조 수범사례는 평소 도민과의 소통을 중요시하여 협력단체 활동 및 현장치안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안재경 전남지방경찰청장의 치안시책으로 이루어진 성과라고 볼 수 있다.


 






○ 안청장은 8. 6. 인명구조에 기여한 안○○씨의 자가에 직접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에 이바지한 공을 높게 치하하고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인본주의 정신을 통한 인명구조에 깊이 감동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평소에도 왕성한 현장치안활동으로 전남경찰의 표본이 되고 있는 안청장은 이날 인명구조 유공자를 치하하는 자리에서 󰡒관할이 넓은 농촌지역은 지리적 여건상 경찰인력만으로는 모든 치안요소를 담당하기에 어려운 실정인데, 이처럼 자발적으로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협력해준 수범자 및 지역주민에게 감사하다.󰡓 뜻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민․경이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전한 구례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