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목포경찰서, 흉기난동 60대 남성 신속 검거
작성자 목포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23-11-23 조회수 127
첨부파일 첨부파일 목포경찰서 청사 2.jpg   
‘쇠톱’들고 거리 배회,,,테이저건으로 제압 후 특수상해 피의자로 현장 검거

목포경찰서 서장 이준영 는 23일 새벽 3시경 버스터미널 인근에서 ‘쇠톱’을 이용하여 일반 시민에게 상해를 가한 60대 남성 a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검거된 a씨는 23일 새벽 3시 25분경 ‘쇠톱’을 들고 버스터미널 인근 거리를 배회하며 범행대상을 물색하던 중 해당 거리를 지나가던 시민에게 들고 있던 쇠톱을 휘두르며 상해를 가하고 인근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들을 손괴했다.

같은 시각, 목포경찰서 상동파출소 경감 강민원은 112신고를 접수하고 팀원들과 곧바로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 과정에서 쇠톱을 들고 피해자를 쫓고 있던 a씨를 발견하고 재빠르게 피해자 先 보호 후 상황을 살폈다.

a씨의 위협 상태가 계속되자 강 겸감과 팀원들은 테이저건을 꺼내 들었다.

a씨를 향해 수 차례 “칼 버려”라고 경고하였으나 a씨는 듣지 않았고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흥분 상태로 쇠톱을 휘두르는 a씨에게 테이저건을 발사하였다.

테이저건을 맞은 a씨는 현장에서 강 경감과 팀원들에게 제압되어 검거됐다.

강민원 경감은 “현장에서 시민들과 동료들의 안전만 생각했다”고 밝히며, “어떤 상황에서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당당한 경찰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목포경찰서, 흉기난동 60대 남성 신속 검거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