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정기회의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6-19 조회수 174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도자료]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정기회의 개최.hwp   
□ 전남경찰청 청장 박정보 은
❍ 6월 19일 전남경찰청 남도마루에서 전남경찰 지휘부, 도경찰청 및 22개 경찰서 협의회장 등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회 전남청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회의에 앞서 연합회원 2명에 대한 위촉식과 ’24년 상반기 경찰발전협의회 활동 우수자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도 가졌다.
*연합회 운영계획에 의거 관서별 경찰발전협의회 협의회장은 연합회원으로 당연 위촉‧운영

❍ 이날 회의에서 전남경찰청은 치안파트너와의 협력치안 강화를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활동 및 대처요령, ‘봄봄봄 지원단’ 추진성과, 상반기 경찰발전협의회 주요 활동사항 등에 대해 발표하고 회원들과 공유하였다.
특히, 전남경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봄봄봄 지원단’은 현재까지 기금 1억2천5백만 원을 확보하여 범죄피해자, 사회적 약자 등 총 156세대 196건을 지원함으로써 범죄예방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고,
도경찰청과 순천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에서는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스마트 태그’ 300개를 구입하여 각 경찰서에 배부하였는데, 지난 4월 순천에서 발생한 실종 치매노인을 스마트태그를 활용하여 발생 1시간 만에 조기 발견한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 이에 대해 연합회장 도경찰청 협의회장 박 승 은 “오늘 발표된 보이스피싱 예방활동, 봄봄봄 지원단 성과들을 보면서 전남경찰이 주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전남경찰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해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 박정보 청장은 “전남 경찰발전협의회에서 주민 참여치안 활동에 앞장서주신 덕분에 전남경찰이 지향하는 ‘도민께 사랑받는 당당한 전남경찰’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전남경찰의 주민참여·정성치안 활동에 경찰발전협의회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치안파트너쉽 강화를 위해 발족된 경찰발전협의회 연합회는 도경찰청과 22개 시·군 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협의회장들로 구성되어, 분기 1회 정기회의를 갖고 주민참여‧정성치안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활동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의 목소리가 치안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도민과 전남경찰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