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노인 300여명에게 한방진료, 무료안경, 장수사진 촬영
작성자 진도경찰서 등록일 2010-11-23 조회수 1369
첨부파일  

 


진도경찰」, 어르신 건강하게 오래 사세요...

  - 노인 300여명에게 한방진료, 무료안경, 장수사진 촬영 -




  진도경찰서(서장 김명호)에서는

2010. 11. 22~24까지 진도경찰서 예향홀에서 진도군청, 전남과학대학 안경광학과의 협조를 받아 한방치료, 무료시력검사 및 무료안경 맞춤, 장수사진 촬영, 각종 범죄예방 홍보를 하고 있어 화제다.


  농·어촌 저 소득층 노인들이 몸이 불편하지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노인 약300명에게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감성적 복지 치안행정 서비스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진도경찰은 각 면단위로 저소득층 노인들을 선정하여 경찰서 자체차량을 이용하여 직접 모셔 오고, 행사가 끝나면 안전하게 모셔다 주는 등 교통도 배려하여 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남과학대학 안경광학과 교수2명, 학생12명의 시력검사 후 무료 안경맞춤 행사, 진도보건소의 한방진료, 경찰서 장수사진 촬영, 교통안전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진도군 임회면 석교리 거주 한동심(여, 75세)는 “경찰에서 치료도 해주고 안경도 맞춰 주어 너무 감사하다”, “세상을 오래 살다 보니까 이런 일도 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진도군수(이동진), 군의회 의장(박주현), 진도군노인회장(정남수),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있는 진도경찰서를 방문하여 직원들과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김명호 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적으로 그늘지고 소외된 노인들을 위해 직접적인 복지 치안활동 및 유관기관·봉사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 : 경무과 순경 문준옥(061-543-5582)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