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순천경찰서-순천우체국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순천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4-09-17 조회수 770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7276.JPG   
- 집배전문직, 112신고·홍보요원으로 위촉 범죄예방 및 홍보활동 -
□ 순천경찰서(서장 최삼동)는 9. 16(화) 09:00 순천우체국 주차장에서 생활안전(여성청소년)과장, 지구대·파출소장, 백형국 순천우체국장, 집배전문직 등 1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우체국과 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근절 및 범인신고체계 및 범죄예방, 홍보 협력체계구축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식은 정부 3.0 협업체계 일환으로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적극적인 범죄예방 활동 전개 및 사회안전망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업무의 특성상 담당 지역의 특성, 우범지역까지 세밀하게 아는 지리감이 가장 밝은 공무원인 우체국 집배전문직 101명을 112신고·홍보요원으로 위촉하였다.
또한, 우체국내 치안신문고함을 설치하여 범죄신고 및 다양한 주민의견수렴을 접수받아 치안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 112신고·홍보요원은 앞으로 제 2의 친경 치안인력으로서 역할 및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활동과 사회적 약자(독거노인)에 안전여부 확인 등 안전을 배달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 향후 순천경찰과 집배전문직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 하고 4대악 근절 예방활동에 필요한 관련 자료 제공 및 조치요령 등의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최삼동 경찰서장은 국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아온 우체국과 협약식을 갖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공기관간 협력 치안활동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하였고, 백형국 순천우체국장은 순천경찰서와 사회안전망 및 범죄신고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순천만들기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