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호국보훈의 달에 함께하는 제 4회 나눔 음악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6-06-14 조회수 929
첨부파일  
호국보훈의 달에 함께하는 제 4회 나눔 음악회

경찰청에서는 6월 14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경찰청 문화마당에서 제4회 나눔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나눔 음악회는 같이 근무하는 동료간에 그리고 함께 살아가는 이웃간에 사랑과 정을 나눈다는 의미로 경찰청 직원들 뿐아니라 소외된 불우이웃과 경찰청 이웃주민 및 직장인들도 초청하여 함께하는 행사로 매달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경찰청 인근에 거주하는 순직경찰 등 국가유공자 가족을 초청하고 음악도 호국보훈 주제의 6월의 환타지 등 경건하고 장엄한 분위기의 클래식과 위주로 구성했으며 호국보훈 주제 그림전시회도 병행 추진하였다.

아울러 중식으로 주먹밥과 건빵을 함께하며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국가유공자 가족 이외에도 감사관실과 결연을 맺은 사회복지법인 송죽원(서대문구 홍제동 소재 여아보육시설로 독립운동 결사대 송죽을 조직했던 박원숙여사가 1945년 설립) 원생들과 경찰청 이웃 주민 회사 기관단체 등도 참여하여 나눔의 의미도 가졌으며 이날 음악회는 80인 규모의 경찰대학 교향악단 연주와 성악가 박미영 바이올리니스트 피호영씨의 협연 초청가수 유리상자 공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음악회 종료후에는 이날 초청된 국가유공자 가족과 송죽원 원생들의 경찰박물관 관람도 하였다.

경찰청은 나눔 음악회를 통해 부드러운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격무에 시달리는 경찰관들의 정서 함양과 사기진작은 물론 국민과 경찰이 믿음과 우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전국의 경찰악대가 참여해서 가급적 근무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점심시간이나 퇴근전 시간 등을 활용해 매월 나눔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담 당 : 홍보관리관실 경정 윤명성(02-363-2558)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