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 자치경찰위원회-교육청 합동 워크숍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4-29 조회수 1989
첨부파일 첨부파일 240429 (보도자료) 전남경찰, 자경위-교육청 합동 워크숍 개최.hwp   
□ 전라남도경찰청 청장 박정보 치안감 은
ㅇ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전남교육청과 함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원활한 사안처리를 위해 1박 2일 4.25~26 일정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ㅇ 이번 워크숍은 학교전담경찰관 46명과 교육 지원 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77명 등 총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사후관리까지 전 영역에 걸쳐 서로 입장을 이해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ㅇ 워크숍은 현장감 있는 특강과 지역별 실무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분임토의로 진행되었다.
ㅇ 먼저 경찰인재개발원 서민수 교수는‘교육공동체 협력방안’에 대해 강의하며 경찰과 교육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당부했고, 광주전남사이버도박예방치유원 문승천 센터장은‘청소년 사이버도박의 실체’에 대한 강의를 통해 최근 문제되는 청소년 사이버 도박에 대한 경각심을 촉구했다.
ㅇ 전남교육청 장학사는“청소년 사이버 도박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전남경찰청과 함께 청소년 사이버 도박을 근절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ㅇ 지역별 분임토의 시간에는 우수 협력사례를 소개하거나 지역별 주요 현황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한편, 기관별 업무처리 시 고충 사항을 말하면서 서로 입장을 이해하는 소통 공감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ㅇ 여수경찰서 spo는“이번 자리를 통해 주변 경찰서 spo뿐만 아니라,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친밀한 소통의 시간을 보낸 것이 현장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ㅇ 전라남도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총경 김종신 은“1박 2일이라는 짧은 만남이지만 기관 간 좋은 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 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관계로 이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