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해군3함대, 도서방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4-17 조회수 1678
첨부파일 첨부파일 240417 (보도자료)3함대 업무협약.hwp   
전라남도경찰청 이하 전남경찰청 은 16일 오후 해군 제3함대사령부 이하 3함대 대회의실에서 3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경찰청 가거경비대에서 운영 중인 해안감시정보를 3함대와 공유함으로써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 능력을 향상하고, 전남지역 통합방위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감대 형성에 따라 이뤄졌다.

체결식에는 박정보 치안감 전남경찰청장과 김경률 소장 3함대사령관을 대신해 조영일 총경 전남경찰청 경비과장과 이동하 대령 3함대 작전참모가 각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이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태세 강화 및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경찰청은 3함대에 가거경비대 해안감시정보 공유장비 설치장소 및 해안감시정보를 협력하며, 3함대는 가거경비대 해안감시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장비의 설치 및 운용ㆍ관리를 비롯, 수리와 정비를 주기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훈련ㆍ작전 등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상호 실무 협업회의 및 교류 방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조영일 총경 전남경찰청 경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통합방위 제 요소 간 협력과 이를 통한 작전 수행능력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3함대와의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하 대령 3함대 작전참모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완벽한 통합방위 수행을 위한 양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측ㆍ후방해역 감시ㆍ경계 임무 수행에 필요한 상호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전남경찰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통합방위 수행의 완전성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경찰청과 3함대는 군ㆍ관ㆍ경 통합방위 협조회의 및 실제 상황에 대비한 각종 통합훈련 등에 함께 참여하며 통합방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을 지속 이어오고 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