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여수 섬마을 찾아가는‘학교폭력예방 교실’눈길
작성자 여수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6-06-15 조회수 392
첨부파일 첨부파일 섬지역범죄예방교실2 (1).jpg  첨부파일 섬지역범죄예방교실2 (2).jpg   
- 여수경찰, 화정 개도, 금오도, 안도 초·중·고 학생에 희망 심어 줘 -

□ 여수경찰서 서장 박병동 는
지난 5월 27일부터 화정면 개도리 화정초등학교, 개도중학교를 시작으로 금일 6월 14일 남면 금오도 여남 초·중·고등학교, 안도 여안초등학교 학생 17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성폭력․실종유괴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교실을 가졌다.

도서지역 범죄예방교실은 자칫 간과할 수 있는 학교폭력의 실태와 예방책을 제시함으로써 이들 학생에게 건강하게 뛰놀며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뤄졌다.

여수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spo 들은 섬 청소년들과 학교폭력 실태와 예방에 대해 대화를 나눴으며 학생들이 큰 꿈을 품고 자랄 수 있도록 성장과정의 경험담을 들려줬다.

또한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이라고 생각될 때는 구체적 상황을 기억하고 주의에 도움을 받거나 담임선생님을 찾아가 상담하고 학교폭력 신고번호인 117에 전화하여 상담하는 방법도 알려줬다.
그리고 경찰관이 꿈인 도서지역 청소년들에게는 경찰이 하는 일과 경찰이 되는 방법 등 구체적인 진로 상담도 도와주었다.

여수경찰서 박병동 서장은 “도서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열게 된 것은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도서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시작됐다며 섬마을이지만 자칫 넘어가기 쉬운 학교폭력 실태와 예방책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고 말했다.

한편, 여수경찰서는 화정 개도, 남면 외에도 여수관내 도서지역에 위치한 학교들에 대해서도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는 청소년들이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범죄예방교실을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여수 섬마을 찾아가는‘학교폭력예방 교실’눈길


여수 섬마을 찾아가는‘학교폭력예방 교실’눈길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