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 학교폭력 사건 분석을 통한 감소 대책 추진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3-20 조회수 199
첨부파일 첨부파일 24320 학교폭력예방대책 보도자료.hwp   
전라남도경찰청 청장 박정보 치안감 은 학교폭력 통계분석과 선별적 위기청소년 관리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국적으로 학생 수가 감소하는 반면, 학교폭력과 소년범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남 또한 최근 5년간 학생 수가 3천~5천명 가량 꾸준히 감소하였으나 학교폭력 소년범 발생이 증가추세이다.

다만, 23년 대비 소년범은 소폭 감소 -1.8 하였으나, 학교폭력이 증가 16.6 했으며, 5년간 소년범 대비 학교폭력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따라, 전남경찰은 학교폭력 사건 분석 및 위기청소년 관리를 통한 학교폭력 감소 대책을 마련하였다.
23년 발생한 학교폭력 검거현황 646건 과, 소년사건처리 현황 2,976건 , 112신고 434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여 세분화하고 결과에 따른 학교폭력 빈발 유형과 지역, 연령 등을 대상으로 집중 예방 활동과 재범 방지를 위한 학교폭력 가·피해자 대상 밀착관리를 실시한다.

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총경 김종신 은“전남의 학교폭력 발생 추이 및 현황을 지역사회와 공유하여 전남경찰은 선별적 학교폭력 예방 집중 활동을 실시하고, 청소년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는 청소년선도·보호 외부 활동 시 참고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청소년이 안전한 전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