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전남만들기 협의회」정기회의 개최
작성자 경무과 등록일 2011-03-25 조회수 1457
첨부파일  

전남경찰청,「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전남만들기 협의회」정기회의 개최

- ’11년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테마 추진 및 소외지역주민 지원사업 확대키로  -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임승택)은,

  - ’11. 3. 23 전남도청 서재필실에서「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전남만들기 협의회」정기회의를 가졌다.


 


  - 전라남도와 전남지방경찰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임승택 전남경찰청장, 박준영 도지사, 이호균 도의회의장 등 30개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법질서 확립에 기여한 봉사단체 유공자에 대한 질서상수여, 도지사·전남경찰청장 인사말씀, '11년 협의회 운영계획 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전남 지역 각급 기관·단체장이 모인 자리에서 전국 최하위권인 전남지역의 교통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안전시설물 개선과 확충에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또 낙도 등 소외지역 주민들을 위해 전남경찰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서지역 맞춤형 치안서비스인 ‘해피아일랜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각급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의료지원 및 봉사활동에 다함께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아동·여성대상범죄 예방을 위해 방범용 CCTV를 금년도 146개소 349대를 추가 설치하고, 방범용·교통·학교 등에 설치된 각종 CCTV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우해 여수와 장성에 통합관제센터를 설치하는 등 연차적으로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법과 질서가 바로선 아름다운 전남만들기 협의회」에서는,

  - 금년도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F1코리아 그랑프리 대회’ 와 내년 '2012 여수세계박람회' 등 각종 대규모 행사의 성공 기반 조성을 위해 '교통사망사고 절반 줄이기'를 테마로 선정하여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 : 경무과 경정 임진영(062-607-2026)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