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담양경찰서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여수경찰, 비보호/보호 겸용 좌회전 실시
작성자 여수경찰서운영자 등록일 2015-05-19 조회수 525
첨부파일 첨부파일 비보호.JPG   
□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에서는
○ 관내 봉산초교 앞, 봉산 부림세차장 앞, 중앙여고 앞, 문수주공@앞, 웅천지웰1차@앞 교차로 5개소에 신호운영을 비보호/보호겸용 좌회전 즉, PPLT(Protectd/Permitted Left Tern)를 실시중이다.
○ PPLT란 지금까지는『좌회전 신호가 켜졌을때만 좌회전』을 할 수 있었던 교차로에서 추가로 『직진(녹색)신호에도 좌회전』을 할 수 있는 것으로, 평소 좌회전 교통량이 많아 신호1주기내 처리하기 힘든 곳에 마주오는 차량이 여유가 있어 좌회전 대기차량을 소화하기 위한 신호운영 방식이다.
○ 4색 신호등 앞에서 비보호, 직진신호시 좌회전가능이라는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으면 좌회전 신호에 따라 좌회전하면 되고, 녹색신호시에는 반대차로에서 직진차량이 오는지 잘 확인한 뒤, 비보호 좌회전을 하면 된다. 또한 전방 횡단보도 상의 보행자가 있는지도 살펴야 한다.
○ 그러나, 적색신호에 대향차량이 없다고 좌회전 하는 것은 신호위반으로 비보호/보호 좌회전 허용 취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러한 신호체계가 정착되기까지 숙달된 운전자들은 앞 차량을 채촉하지 않는 배려운전이 필요하다.
○ 경찰에서는 충분한 홍보활동을 통해 운전자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PPLT 운영대상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진교통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목록보기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