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항공대, `24년 봄철 산불대비 종합훈련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3-07 조회수 289
첨부파일 첨부파일 전남청 항공대, '24년 봄철 산불대비 종합훈련 실시.hwp   
□ 전남경찰청 항공대 은
◦3. 4. 월 ~ 6. 수 3일간 나주 영산강 일대에서 봄철 산불재난에 대비해 실전적인 진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전남경찰청 항공대에서 운용중인 신형참수리 kuh-1p 중형헬기를 이용하여 산불현장 진·출입 절차, 지상 및 공중 무선교신 절차, 헬기의 배면에 위치한 화물용 고리에 물 바켓 bambi bucket 을 매달고 영산강 일대에서 담수와 살포훈련을 실시, 팀별 산불진화 절차를 숙달하였다.

◦전남경찰청 항공대는 지난 ’22년 3월에도 울진지역 대형 산불 발생시 국가위기경보 발령에 따라 진화에 투입하여 완전 진화시까지 7일간 화마와 사투를 벌여 소중한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켜 대국민 경찰위상을 드높였다.

◦ 전남경찰청 항공대는 20년 이상의 비행·정비경력을 보유한 베테랑 조종사와 정비사 등 10명이 최첨단 항법장비가 장착된 중형급 헬기인 14인승 헬기 kuh-1p 와 15인승 헬기 b-412 2대를 활용하여 장거리 주·야간 해상비행과 원거리 도서지역에 대한 치안력 강화에도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 전남경찰청 항공대 박정인 대장은 “봄철 대형산불 발생에 대비한 종합훈련을 통해 국가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산불대응역량이 한층 강화됐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완벽한 출동태세를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