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전라남도경찰청
  • 알림공간보도자료
상세보기
전남경찰청, 청렴경찰로의 출발을 선언하다.
작성자 청문감사담당관실 등록일 2011-05-04 조회수 1191
첨부파일  

전남경찰청, 청렴경찰로의 출발을 선언하다.

- 청렴동아리 1,000명 달성, 청문감사관·청렴동아리 합동워크숍 개최 -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임승택)은


 


  ○ 5월 4일 나주 중흥리조트에서 청장, 청문감사관, 청렴동아리 회장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만족 치안, 건강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청문감사관·청렴동아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 전남경찰 청렴동아리는 지난 ´06년 경찰내부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현재 1,000명의 회원들이 소속되어 음주운전 근절, 부패비리 척결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다.


 


  ○ 이번 워크숍은 ‘국민만족 치안, 건강한 조직문화 구현’ 이라는 주제아래 저명인사 특강과 업무유공자 포상, 우수사례 발표, 지방청장 특강, 의견수렴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 임승택 전남경찰청장은


 


  ○ 경찰의 자정운동 분위기 정착을 위해 앞장서 온 청렴동아리 회원들을 격려하면서, 국민에게 인정받는 건강한 전남경찰이 되기 위해 청문감사관과 청렴동아리 회원들의 역할의 매우 중요한 만큼 소명의식을 갖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또한, 국민중심 치안활동을 위한 ‘해피아일랜드’, ‘범죄예방 골든벨’ 등 많은 정책들이 현장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관서장이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 한편, 저명인사 특강강사로 나선 김승남(조은시스템 회장)은


 


  ○ ‘열정을 즐겨라’라는 주제로 잡코리아·조은시스템 창업 및 성공과정의 교훈을 통해 미래를 위한 열정을 가지면 조직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찰이 될 수 있다는 특강을 하여 참석자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 워크숍에 참석한 청렴동아리 회원들은


 


  ○ 조직 발전을 위해 개개인 모두 업무에 주인의식을 갖고 자정운동 노력에 더욱 매진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경찰이 되자고 다짐하면서 ‘전의경 생활문화 개선을 위한 멘토결연’, ‘사회적 약자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여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담당 : 청문감사담당관실 경위 임태형(062-607-2317)



 
목록보기 수정 답글쓰기 삭제